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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정 : 2003년 8월 8일

 

No123
글쓴이은자골
등록일2002/9/29(일)
“안방서도 민원해결 척척”  
상주시, 2단계 행정정보화 사업 추진  
[2002.09.26]    
상주시는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제 2단계 행정종합정보화 사업을 추진해 내년 하반기부터는 안방에서도 인터넷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.

이달중에 추진 전담반 구성과 함께 기본계획을 수립해 10월부터는 사용자에 대한 기본교육 실시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내년 1월까지는 기본자료를 입력해 시험운영 및 테스트를 거쳐 늦어도 6월까지는 이 사업을 모두 완료한다.

이 사업이 완료되면 모든 민원을 접수에서 결과까지 안방에서 인터넷상 ONE-CLICK으로 받아볼수 있게 돼 그동안 시민들이 민원을 위해 일일이 행정기관을 찾던 번거로움이 일시에 해소된다.

한편 총 74개 분야 205종 업무를 전산화하는 이 사업에는 지역개발과 상·하수도, 문화체육, 축산, 수산, 산림, 호적, 도로교통, 재난재해, 민방위, 내부행정, 인감, 인터넷 민원 등이 포함돼 있다.

상주=김성대기자  
sdkim@kyongbukilbo.co.kr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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